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에서는 디지털 테크놀로지가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에 응용되면서 도래한 디지털미디어의 특성과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하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는 사용자와 미디어가 상호작용하는 실시간 인터랙션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특성들을 지니고 있는데, 이는 디자이너와 아티스트에게 새로운 표현의 가능성들을 열어 주는 것과 동시에 디자이너가 새로운 소양과 지식을 갖출것을 요구하고 있다. 현시대를 대표하는 기술로 자리잡은 디지털 테크놀로지는 컴퓨터, 인터넷과 모바일 정보기기는 물론 새로이 이슈가 되고 있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 이르기까지 빠른 속도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시대적 환경은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적 감성을 갖춘 젊은 디자이너들을 필요로 하고 있다.

현재 본 전공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디자이너의 양성을 목적으로 정보디자인 사용자인터페이스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인터액티브 영상, 피지컬 컴퓨팅, 모션그래픽 등 디지털 미디어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발한 교육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본 학과의 졸업생들은 우수한 취업률을 보이며 사회 각계로 진출하여 높은 평가를 받으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Professor

Digital Visual Track

ChrisHwang

황인경

어김 없이 시간은 가고, 여러분들에게는 새로운 시작을 향한 마무리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해마다 다른 학생들이 저마다의 작품들을 계획하여 전시하고 또 사회로 나아갑니다. 비슷하지만 같지 않은 여러분들을 보면서 문득 연습이 있었으면 하는 엉뚱한 생각을 해봅니다.

사는데 연습이 있었으면… 졸업작품도 연습이 있었으면…?
아마도 여러분들이 더 절실하겠지요??

모두들 그렇게 해보지 않은 경험 들을 겪어가며 헤쳐나갑니다. 잘 못하면 학교에선 학점만 못 맞으면 그 뿐이지만 사회에서는 더 큰 결과가 돌아옵니다.

다시 없을 여러분들의 대학 4학년, 그리고 사회생활의 첫 걸음에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간들이 다 사는 연습 아닐까요? 먼 훗날 다시 만나 이 때의 이야기를 웃으며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졸업을 축하합니다~!!

moonhee

최문희

졸업전시를 축하하며..
머리와 어깨에 수복이 쌓인 먼지를 훈장 삼아 생활한 지가 벌써 4년이 지났습니다. 밤을 새워가며 과제에 시달리던 학생들의 초롱한 눈빛은 언제나 기억될 것 같습니다. 열정과 희망으로 결실을 맺은 시절에 즈음 하여 진심으로 축하의 찬사들 더해 봅니다. 사회에 진출하여 힘들고 외로울 때 자신이 꿈을 꾸었던 지난날을 돌아보길 바라면서, 보다 훌륭한 모습의 사회인으로 다시 만나길 기대합니다. 많은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면서…

Information Track

heunjin

이현진

매년 만나는 졸업 전시회이지만 해마다 감회는 다른 것 같습니다. 올해는 특히 여러분이 전공자로서의 검증을 받는 기회인 졸업 전시회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 일이 가능하도록 도와주신 여러분의 부모님, 함께 고민해주신 교수님들, 주변에 도와주신 여러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합니다. 안 되는 이유가 많고 형식만 갖추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 휩쓸리지 않고 좋을 작품을 위해 온갖 노력을 해 온 모든 분들께 이 전시회를 선물로 드리며, 여러분의 졸업 작품이 앞으로의 장애들을 헤쳐나가는 데 중요한 자양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축하합니다.

geondong

김건동

졸업전시를 준비하며 크고 작은 난관은있었겠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 여러분들이 자랑스럽습니다. 긴 인생으로 보면 이 과정은 짧은 기간이며, 앞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데 소중한 경험이고 또한 나중에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
학생이 아닌 사회인으로서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에도 식지 않는 열정과 실험, 도전 정신으로 항상 새로움을 수용하고 즐길 수 있는 능동적 디자이너로 다 들 거듭 성장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Interaction Track

dongsu

서동수

요즘의 세상은 유리판 안에 대개 있습니다.
주머니 안에 가방 안에 우리들은 그 유리판들을 언제나 지니고 있으며, 그 반짝이는 유리판 위에는 예쁜 글씨와 그림들이 나타나고, 그리고 그것들을 우리는 손가락으로 쓰다듬어도 보고, 문질러도 보고, 꼬집어도 보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내가 손가락을 벌리면 늘어나고, 손가락을 오므리면 줄어들더군요.
그러나 그것들은 닳아지지는 않더군요. 그것들은 온갖 고운 색깔들로 황홀하더군요.
그러나 그것들은 바보계단 옆 수풀 안에서 울던 귀뚜라미들처럼 그렇게 울지도 않았으며 흉한 다리를 떨지도 않았습니다. 그것들은 땀을 흘리지도 않았으며 트림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것들은 그저 완전할 따름이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했던 수업, 함께 했던 전시들을 생각합니다.
그것들은 결코 완전하지가 않았으나, 나는 그 덥던 여름날 여러분의 콧등에 맺혔던 땀방울들을 보았고 목장갑 위에 않았던 먼지들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그것들은 살아 있었습니다. 졸업을 축하합니다.

youghee

김영희

벌써 늦가을이 찾아오면서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4학년 여러분들은 그간의 수고와 노력의 결실을 드디어 맺게 되는 군요!
창조의 완성의 기쁨을 느끼고, 또 그 기쁨을 많은 관람객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전시회가 되길 바라면서 여러분들의 졸업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졸업 후에, 사회에 나가서도 항상 창조의 끈을 놓지 않길 바라고요, 용기를 가지고 미래를 잘 헤쳐 나가길 바래요. 무궁무진한 꿈이 현실로 다가올 때 까지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길 바래요. 올해도 디미디 여러분들이 자랑스럽습니다!

romi

Romy Achituv

To the graduating class of 2012 I would like to extend my very best wishes for your future, and much happiness and success in your careers and future life choices.

Most of you are about to leave the safe and guarded environment of school and enter into the corporate and industrial world. You may find that it is not always easy to navigate the considerations and constraints of the commercial word. The pressure to conform to market considerations, to peer pressure and to seniority may at times be high and difficult to resist.

I wish to encourage you to have faith in yourselves and your ideas. While you should always be open to diverse opinions, you should not compromise what you believe in. You are the trendsetters and designers of tomorrow, and your ideas and ideals will shape the quality of life of the generations to come.

Enjoy the responsibility of creating in the “real world” and respect it, always keeping in mind the individual at the end of the design chain: the one who will be using your work and for whom you are making it.

dan

Daniel Mikesell

Congratulations to the graduating class of 2012. I would like to extend my greatest wishes for your future success and happiness. I encourage you to develop your passion for art and design and always believe in yourself. You may a reluctance to embrace truly creative work in a corporate environment, if that is where your plans lead you. Do not be dissuaded by this, your individual ideas are what will propel Korea into the future. It has been my pleasure to teach you at this stage of your life. Remember that you have a lifetime of learning ahead of you- enjoy it!